글의 앞서 저의 경험은 여러가지의 상황의 한가지의 일 일 뿐입니다. 저의 상황을 공유하는 것이며 이 부업은 이런 상황이 있을 수 있다 라고 생각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유튜브에 나온 것만보고 이거 좋은 부업 이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좋은 부업은 맞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부가적인 일들이 생각보다 많다 라는 것을 말씀해 드리고 싶습니다.
당연하지만 당연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생각 하는 부분에 한스푼 현실적인 부분을 알려드리고자 쓰는 글 입니다.
중국 구매대행 간편하며 혼자 습득이 가능한 것인가?
저의 답변은 가능하다. 하지만 세팅을 처음부터 잘 해두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강의를 한차례 들어보시고 혼자서도 가능하다면 진행을 하시고 아니라면 강의를 들어보는것을 추천 합니다. 시작은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하는거구나 돈버는 엄청 쉽구나 하면서 흥미를 갖을 만한 일이 라고 생각 합니다.
저는 사람간의 스트레스를 받기 싫어서 혼자서 하는 부업을 선택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구매자가 있기 때문에 소통을 해야되는 부분이 크고 중국 도매업체는 잘못선택하면 다 본인들 마음데로 이기에 그런 부분에도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하나만 잘 선정을 해놓는다면 보다 편하겠지만 이미 많은 업체들이 선정되어 있기에 따로 선점 하기에도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대량으로 시작해 잘나가는 물건 위주로 반자동을 하고 더 잘나가는 위주로 수동을 하는 부분이 큽니다.
어느것이 잘 팔리는지 모르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하는 것이죠. 하지만 그런 것으로는 100만원 이상으로 벌 수 는 있지만 무척이나 일도 많아지고 힘든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해외구매대행 업자들은 무크비 (무겁고 크고 비싼) 물건을 팔려고 합니다. 대략, 공장에서 쓰는 자재들, 사무가구, 농업용품 등 관세가 붙는 것들을 말합니다. 대량, 반자동,수동 하는 카테고리와 올리는 방식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시작의 단추를 잘 끼우시기 바라겠습니다.
현실적으로 월100만원 이상 수입이 들어올 수 있는 가?
네 그렇습니다. 저는 100만원 까지는 아닙니다만 조금 덜 되게 벌어보았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대신 같은 100만원 매출이라도 적은 금액으로 다수를 관리해서 100만원의 매출을 받을 것인가? 아니면 몇개의 물품으로 간단하게 100만원을 매출을 벌 것인가의 문제 클 것입니다.
그 다수의 물품중에도 물건이 불량이여서 반품이 들어 올 것도 있을 것이고 단순편심으로 인해서 반품이 되는 것도 있을 것이고 개인통관부호가 없거나 잘못되어 있는 것도 있어서 한분한분 다 연락드려야 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며 대량으로 올릴경우에는 내가 올린 금액이 너무 적어 배송비 수수료 빼면 마진률이 안맞아 취소를 해야되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몇개의 물품중에서는 제일 문제인 관세 문제로 인해서 사람들이 중도 취소하는 경우도 일상다반사 입니다.
안그러는 경우도 있지요.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경우까지 생각을 해서 시작을 해야 그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착각 중 한가지, 1월에 구매가 다수 이루어 졌다고 2월에 월급처럼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내 카드로 결제를 해서 보낼때 그 금액으로 매꾸면 되지 라는 생각을 하시면 큰일 납니다. 뭐든 구매자에게 배송이 완료되고 난 후 몇일 있다가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매달 내가 나가는 부분의 돈 계산을 철저히 하셔야됨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기대에 부풀고 쏟아져 나오는 영상 속 장점들의 대한것만 생각하게 되는 사람들도 많기에 저는 단점을 말한 다기 보다 현실적인 부분을 나누고자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런부분도 당연한거다 괜찮다 라고 생각하시고 결정 하셨다면 고민하지 말고 뛰어들기 바랍니다.
막상 내가 해봐서 느끼는 것과 글로 찾아봐서 보는것은 확연한 차이가 있으니까요.
무슨 일이든 수익화를 위해 뛰어든다면 절대 늦은것 없습니다. 무엇이든 얼만큼 잘하고 꾸준히 하느냐 이기때문입니다.
어느 누구든 가능합니다. 화이팅!
'인생 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노마드의 유혹 나도 할 수 있을까? 해외구매대행 사업자 내본 후기 (0) | 2024.07.11 |
---|---|
뻔하지 않은 게으름 귀차니즘 이겨내는 극복 방법 (0) | 2024.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