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 릴스나 유튜브 숏츠만 봐도 한달에 100~1,000만원 벌었다며 꿀팁을 알려준다는 영상이 엄청 많이 볼 수 있다.
대게 사람들은 하고자 하는건 아니여도 궁금하기에 팔로우를 하고 디엠을 받아본다. 물론 나도 수두룩 팔로우을 하고 받아봤다. 하지만 별 내용이 없다. 내가 이 부업을 왜 시작했는지 어떻게 시작하게 됬는지 그리고 꿀팁이라 하더라도 조금만 찾아보면 바로 알 수 있는 다른곳에서도 많이들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물론 사람들을 이끌기에 그런거라고는 하지만 기대 부푼, 무턱대고 아무거나 시도를 잘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한풀 더 꺾기는 글들이다.
그 많고 많은 부업중에 나는 해외구매대행을 해본 사람으로써 현실적인 후기를 조금 적어보려고 합니다.
단, 저는 엄청 겁쟁이에 이런 저런 저런걸 잘 하지도 경험도 없는 겁쟁이인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엄청 열심히 하지도 궁금해서 해보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해주는 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시작은 과연 어떤방식으로 하는것이 좋을까?
조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찾아보았을 것이다. 방식이 대략 3가지 정도 크게 나누어 진다. 일반적으로 첫번째, 대량으로 올리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 반자동이 있고 세번째, 수동이 있다. 여기서부터 이제 각자의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 갈 것이다.
어느것을 해야 맞는거라고는 말 할 수 는 없다. 일단 나는 이 일을 하고 있던 친구의 추천으로 시작을 해서 친구말대로만 했던 쪽이였기에 내가 해본 것은 첫번째, 대량으로 시작을 했다.
그렇다면 처음에 대량이 왜 좋은것인가?
어차피 어떤 방식으로 올리던 프로그램을 결제해서 그 프로그램으로 쇼핑몰 연동 후 올리는 방식이다.
대량도 프로그램을 사서 올리지만 일반적으로는 중국 알리, 1688 등 중국 도매사이트에서 카테고리별로 페이지를 끌어다 올리는 방식이다. 제일 기초적이고 심플한 방법이다. 그리고 어떤 제품이 어떻게 팔리지 모르기 때문에 초보들은 대량으로 접근을 하는게 편하고 좋다. 1000개의 제품이 올라가는데 들어가는 시간은 단 1-2분 정도밖에 되지 않기때문데 시간적으로 지치지 않고 뭐라도 팔리기 때문에 일단 시작의 기분이 좋기때문에 열심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가능하다.
해외구매대행 진짜 무자본으로 가능한가?
해외구매대행 무자본으로 부업하는 방법중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무자본이란 정말 아무돈이 필요하지않고 시간만 들여서 버는 돈이 아닙니다. 어느정도의 돈도 필요합니다. 여기서 어느정도의 돈은 구매대행이라는 일을 하려면 프로그램을 사야한다고 위에 말씀드렸듯이 매달 나가는 프로그램 비용이 있습니다.
기본 최저 15만원~ 최대 30만원까지 합니다. 거기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면 매년 나가는 돈이 있습니다. 또한 하다보면 욕심이 생기기에 정산과 주문번호 어디서 주문들어왔는지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어 하게 된다면 금액이 또한 플러스가 되겠지요. 저는 초반에 잘 팔리는 쪽에 속했기에 혼자서 관리하기 힘들어 같이 사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알리를 예를 들자면 주문이 들어온 후 내 카드로 알리에서 배송비까지 결제를 한 후 그 배송이 주문자에게 완료가 되면 그 후에 돈을 정산 받는 방식 입니다. 기본일 수 도 있겠지만 그냥 일단 해볼까 라는 생각만 가지고 계신다면 알아두어야 할 부분 일것 같습니다. 이게 왜 걱정인 부분인가? 중국은 믿을만한 곳 하나를 잘 알아놓는다면 괜찮지만 그렇지않고 대량으로 올리는 경우와 초보자들은 올린곳 그대로에서 사서 보내주기에 한달이 될 수 있고 두달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때문에, 내가 이번달에 100만원을 팔았다고 하더라도 다음달 정산은 30만원이 될 수 도 있고 80만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도전 해 볼만한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고 자세한 부분은 다음 차트에서 나누어 보겠습니다.
'인생 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대 부터 40대까지 부업 추천 중국 해외 구매대행의 현실 파악하기 (7) | 2024.07.18 |
---|---|
뻔하지 않은 게으름 귀차니즘 이겨내는 극복 방법 (0) | 2024.07.09 |